삼성과 경제
삼성SDS, 금융업 겨냥 블록체인 사업 속도 낸다!
금융기관 혁신 선도할 인공지능·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금융 플랫폼 넥스파이낸스 공개
기사입력: 2018/06/04 [17:16]  최종편집: ⓒ lovesamsung
김혜연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삼성SDS 대표이사 홍원표 사장이 6월4일 오전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삼성그룹의 종합 정보기술
(IT) 서비스 업체 삼성SDS가 금융업을 정조준하며 블록체인 사업의 속도를 내고 있다.

 

삼성SDS64일 금융기관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할 인공지능·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금융 플랫폼 넥스파이낸스(Nexfinance)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디지털 금융 사업 추진 의지를 밝혔다.

 

넥스파이낸스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빅데이터 분석, 지능형 프로세스 자동화(Intelligent Process Automation) 같은 첨단 IT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금융 플랫폼이다.

 

삼성SDS는 금융 관계사의 디지털 혁신 경험을 통해 확보한 디지털아이덴티티, 금융컨시어지, AI가상비서, 보험금자동청구 등 서비스를 Nexfinance를 통해 제공함으로써 금융기관의 디지털 금융 서비스 경쟁력을 고도화할 수 있다.

 

디지털아이덴티티는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달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신분증이고, 금융컨시어지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금융자산관리서비스다. AI가상비서·보험금 자동청구는 금융기관 업무를 자동화하여 고객에게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가 가능케 한다.

 

넥스파이낸스는 새로운 IT 기술과 다양한 외부 솔루션을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으로써 금융기관이 급변하는 금융 IT 환경에 능동적이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 기반 위변조 방지, 공동 인증 기술을 적용하여 최고 수준의 보안성을 제공한다.

 

삼성SDS는 지난해 삼성카드 블록체인 사용자 인증 시스템 구축을 시작으로 올해 은행연합회 블록체인 공동인증 프로젝트를 수행중이며, 최근 생명보험협회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삼성SDS 유홍준 금융사업부장(부사장)이미 검증된 기술력과 신기술을 접목한 디지털금융플랫폼 Nexfinance를 통해 디지털 금융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라며, “삼성SDS가 디지털 혁신(트랜스포메이션)을 준비하는 금융기관의 고민을 해결하는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주간현대
광고
ⓒ lovesamsu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