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과 글로벌
삼성전자, 영국에서 '올해 최고 대형가전 브랜드' 선정
소비자연맹지 '위치', 삼성 '패밀리허브'에 지난 1년간 평가한 냉장고 중 최고 점수
기사입력: 2018/05/31 [11:29]  최종편집: ⓒ lovesamsung
김혜연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삼성전자는 영국 최고 권위 소비자연맹지 <위치(Which)>가 주관하는 위치 어워드 2018에서 ‘올해 최고의 대형가전 브랜드(Large Appliance Brand of the Year)’로 선정됐다고 5월30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유럽의 본거지 영국에서
올해 최고의 대형가전 브랜드로 꼽혔다.

 

삼성전자는 영국 최고 권위 소비자연맹지 <위치(Which)>가 주관하는 위치 어워드(Which Awards) 2018에서 올해 최고의 대형가전 브랜드(Large Appliance Brand of the Year)’로 선정됐다고 530일 밝혔다.

 

<위치>는 약 15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영국 소비자연맹지로 2007년부터 매년 전문가들의 평가와 소비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자동차, IT(컴퓨터·모바일), 가전 등 총 11개 부문별로 뛰어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 1개 브랜드를 선정해 '올해 최고의 브랜드'를 수여한다.

 

이번 선정으로 삼성전자는 <위치>가 평가하는 전체 제품 부문을 통틀어 8년 연속 수상한 유일한 브랜드가 됐다.

 

삼성전자는 특히 유럽의 전통 있는 가전 브랜드들을 제치고 최초로 최고 수상의 영예를 안아 주목을 받았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은 지난 1년간 <위치>에서 진행한 평가에서 '패밀리허브' 냉장고, '퀵드라이브' 세탁기, 인덕션 쿡탑을 포함해 평가 받은 전 제품 중 약 78%의 제품이 '베스트 바이(Best Buy)'에 선정되는 등 독보적인 결과로 올해 최고의 브랜드로 뽑혔다.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 냉장고는 지난 1년간 <위치>가 평가한 냉장고 제품 중 최고 점수를 부여 받았다.

 

<위치>냉각 성능 온도 유지 에너지 효율성 사용·관리 용이성 등 다각적인 평가를 통해 우수한 냉장고를 선정하고 있다.

 

냉동·냉장 겸용 제품부문에서는 상냉장·하냉동 타입 '패밀리허브' 냉장고(RB38M7998S4)와 상냉동·하냉장 타입 2도어 냉장고(RT46K6360SL)수준 높은 냉각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이라는 호평과 함께 각각 85점을 받아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또한 냉장 전용 제품부문에서는 1도어 모듈형 냉장고(RR39M7140WW· RR39M7140SA)가 냉장 성능·에너지 효율성·온도 설정 정확성 등을 인정받아 90점을 기록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강봉구 부사장은 영국 최고 권위의 단체로부터 제품과 브랜드의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생활가전 주요 시장인 유럽에서 혁신 기술과 현지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제품으로 유럽인들로부터 더욱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해 말 가전·IT 제품 평가 전문지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에서도 건조기 제품으로 '올해 최고의 대형가전'에 선정되는 등 영국 시장에서 호평을 이어오고 있다.


원본 기사 보기:주간현대
광고
ⓒ lovesamsu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