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과 글로벌
포브스 등 유력매체 "삼성 QLED TV 완벽" 극찬 왜?
포브스 "내가 본 최고의 HDR 화질" 호평…트러스티드 리뷰 "5점 만점에 5점" 평가
기사입력: 2018/04/12 [17:26]  최종편집: ⓒ lovesamsung
김혜연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글로벌 TV 시장에서 10년 이상 1위를 지키고 있는 삼성전자가 QLED TV로 "완벽한 제품"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C) 사진제공=삼성전자


글로벌 TV 시장에서 10년 이상 1위를 지키고 있는 삼성전자가 QLED TV로 "완벽한 제품"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2018년 QLED TV가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 IT 매체 'HD구루(HD Guru)', 테크 전문가 사이트 'AVS 포럼(AVS Forum)'과 영국 IT 전문매체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 '왓 하이파이(What Hi-Fi)' 등 해외 유력 매체들로부터 잇따라 호평을 받았다고 4월12일 밝혔다.

 

포브스는 4월4일 'QLED의 맹렬한 반격'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QLED TV의 화질은 4K 해상도의 모든 잠재요소를 재현하는 데 있어 최정상급(Masterclass)"이라고 높게 평가했다.

 

또한, "마침내 QLED 기술의 완전한 색 재현력을 경험할 수 있다"며, "Q9F는 TV 역사 동안 내가 본 최고의 HDR 화질을 보여준다"고 극찬했다.

 

미국의 HD구루는 삼성 QLED TV에 대해 최고점 5점을 부여하며 "최고의(Top-class) 화질과 우수한 밝기, 블랙 레벨로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선보일 것"이라고 평가했다.

 

AVS 포럼도 "밝은 명실 조건에서도 암실에서와 같은 좋은 화질을 표현한다"며, "삼성의 QLED TV는 화질에서 높은 도약을 한 차세대 4K HDR TV"로 호평했다.

 

미국에서의 호평은 유럽으로도 이어져 QLED TV가 연이어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영국의 트러스티드 리뷰는 2018년 QLED TV에 이례적으로 최고점인 5점을 부여했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지난 2016년부터 TV 평가 시 최고점인 5점 최소화 정책에 따라 지난 3년간 5점을 부여한 제품은 이번 QLED TV가 처음이다.

 

이 매체는 "QLED TV는 TV 선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인 색 재현력, 깊은 블랙, 강한 밝기 등을 완벽히 갖춘 제품"이라고 총평하며 1위로 선정한 이유를 밝혔다.

 

영국의 IT 매거진인 왓 하이파이도 2018년 QLED TV를 최고 제품으로 꼽았다.

 

이 매체 역시 최고점인 5점을 부여하며 "지금까지 리뷰한 TV 중에 가장 밝고 생동감 넘치는 화질을 구현하고 있으며, 깊이감 있는 밝기와 디테일한 블랙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뤄 현존하는 최고의 화질을 선사한다"고 호평했다.

 

삼성 QLED TV의 화질이 해외 유력 매체들로부터 호평 받은 것은 올해 퀀텀닷 기술이 더욱 진화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QLED TV는 세계 최초 100% 컬러볼륨과 섬세한 블랙 표현 등으로 어떤 밝기, 어느 각도에서 TV를 시청하더라도 원작자가 의도한 디테일을 놓치지 않고 완벽한 색을 구현한다.

 

이 같은 매체들의 호평은 QLED TV 판매 확대로 이어지고 있다.

 

미국에서 지난 3월 QLED TV 신제품 출시 이후 첫 4주간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배나 성장하는 등 시장 반응도 뜨겁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추종석 전무는 "2018년형 QLED TV는 12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인 삼성전자의 화질 노하우가 담겨 있는 제품"이라며, "최고 화질뿐만 아니라 공간에 완벽하게 녹아드는 디자인, 인공지능 기술 적용 등 소비자를 이해하는 인텔리전트 TV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주간현대
광고
ⓒ lovesamsu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