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과 소비자
삼성전자, 대화하는 AI 세탁기 내놨다
말귀 알아듣는 '플렉스워시' 출시…"하이 세탁기~" 부르면 세탁 코스·방법 똑부러지게 안내
기사입력: 2018/04/03 [16:12]  최종편집: ⓒ lovesamsung
김혜연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플렉스워시’ 신제품은 AI 기반 음성 인식 기술 ‘빅스비’가 탑재돼 음성명령만으로 간편하게 세탁 코스와 옵션을 설정할 수 있다. (C) 사진제공=삼성전자


이젠 버튼을 누르는 대신 말로 명령을 내리세요!”

 

삼성전자가 세상에 없던 세탁기를 4월1일 처음 선보였다. 자사의 인공지능(AI) 기반 음성인식 기술 빅스비를 적용해 사용 편의성이 대폭 강화된 플렉스워시신제품을 시장에 새로 내놓은 것이.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음성 대화, 즉 말귀를 알아듣는 세탁기라는 점이다.

 

플렉스워시는 상부에 소용량 전자동 세탁기 콤팩트워시, 하부에 대용량 드럼세탁기 애드워시를 일체형으로 결합한 제품으로 세탁물의 양·종류·색상 등에 따라 동시 또는 분리 세탁이 가능한 ‘3도어 올인원세탁기이다.

 

콤팩트워시는 적은 양의 빨래를 수시로 세탁을 해야 하는 경우에, ‘애드워시는 모아둔 많은 양의 빨래나 대형 이불 빨래를 할 때 유용하다.

 

빅스비탑재음성만으로 간편 제어

플렉스워시신제품은 AI 기반 음성 인식 기술 빅스비가 탑재돼 음성명령만으로 간편하게 세탁 코스와 옵션을 설정할 수 있다.

 

익숙하지 않은 세탁 코스와 옵션에 대한 설명이 필요하거나 옷감별 최적 코스 선택이 어려울 때도 세탁기와 대화하듯 묻고 답하는 방식으로 사용법을 안내 받을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하이 세탁기, 청바지는 어떻게 빨아야 해?”라고 물으면 플렉스 워시에 탑재된 빅스비가 청바지는 표준 세탁을 추천해요. 이염이 발생할 수 있으니 분리 세탁 하세요와 같이 세탁 코스 추천뿐만 아니라 세탁 방법까지 똑똑하게 안내해준다.

 

이 경우 빅스비 탑재 제품 간 호출명령을 구분하기 위해 하이 빅스비하이 세탁기’, ‘하이 에어컨등으로 설정 가능 또한 현재 세탁 진행상황, 남은 세탁시간, 세탁기에 문제 발생 시 원인과 대처방안 등에 대해서도 대화형식으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하이 세탁기, 세탁기 문이 안 열려. 어떻게 하면 돼?”라고 물으면 플렉스워시에 탑재된 빅스비가 세탁기 내부 온도가 높아서 문을 열 수 없어요. 안전을 위해 온도가 낮아지면 문을 열어주세요와 같이 문제 상황에 대해 자가 조치법도 알려준다.

 

IoT 기능 강화, 맞춤형 솔루션 제공

플렉스워시신제품은 스마트싱스앱과 연동해 홈 와이파이(Wi-Fi)와 연결시키면 스마트폰을 통해 원격으로 세탁상황을 확인하거나 제어하는 등 다양한 IoT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세탁물의 종류·색상·오염도 등에 따라 세탁코스를 추천하는 세탁 레시피’, 원하는 종료 시간에 맞춰 세탁코스를 제안하는 세탁 플래너’, 제품 상태를 24시간 상시 진단해 적절한 제품 관리와 자가 조치 방법을 안내하고 사용자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통세척 시기·이불빨래 시기·에너지 사용량·자주 사용하는 세탁코스 등 일일이 기억하기 어려운 정보를 알려주는 홈케어 매니저등의 기능으로 제품의 효율적 사용과 관리를 가능하게 해준다.

 

이 밖에 세제가 충분히 녹아 있는 미세한 거품을 옷감 사이사이로 침투시켜 세탁력을 높이는 버블세탁’, 세제 없이 고온의 물과 고속 회전 등을 이용해 세탁통과 도어 프레임까지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는 무세제 통세척+’ 등 기존 제품의 우수한 기능도 그대로 갖췄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정호진 상무는 “’플렉스워시AI 기반 음성인식과 IoT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편리함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소비자를 배려한 혁신 제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플렉스워시신제품은 블랙캐비어 색상에 26.5kg(콤팩트워시 3.5kg, 애드워시 23kg) 대용량 모델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2799000원이다.


원본 기사 보기:주간현대
광고
ⓒ lovesamsu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