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건조기, '올해 최고 대형가전' 뽑힌 까닭

영국의 신뢰도 높은 가전·IT 제품 평가 전문지 '트러스티드 리뷰', 별 5개 만점 평가

김혜연 기자 | 기사입력 2017/12/06 [16:40]

삼성 건조기, '올해 최고 대형가전' 뽑힌 까닭

영국의 신뢰도 높은 가전·IT 제품 평가 전문지 '트러스티드 리뷰', 별 5개 만점 평가

김혜연 기자 | 입력 : 2017/12/06 [16:40]


삼성전자의 건조기가 '올해 최고의 대형 가전'으로 뽑혔다.

삼성전자는 영국의 신뢰도 높은 가전·IT 제품 평가 전문지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가 삼성 건조기를 ‘올해 최고의 대형가전(Best Large Home Appliances 2017)’에 선정했다고 12월6일 밝혔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매년 혁신적 가전·IT 제품을 30여 개 부문별로 선정해 ‘트러스티드 리뷰 어워드’를 수여한다.

삼성 건조기 DV90M5000IW는 현재 ‘트러스티드 리뷰’에 등재된 건조기 제품 중 최고 점수인 별 5개 만점을 받았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삼성전자 건조기가 뛰어난 건조 성능과 유용하고 편리한 기능을 두루 갖췄고, 무엇보다도 에너지 효율이 탁월해 그 동안 평가한 제품 중 유지비용이 가장 적게 드는 등 결점을 찾아볼 수 없는 제품”이라고 호평했다.

또한 이 매체는 삼성전자 건조기의 ▲대용량 건조(9kg) ▲모든 코스에서 우수한 성능구현 ▲과도한 건조를 방지하기 위해 80% 이상 건조 시 알려주는 ‘믹스드 로드 벨(Mixed Load Bell)’ 기능 ▲세탁물의 냄새를 제거해주는 에어 워시(Air Wash) ▲먼지와 보풀을 말끔히 제거해 주는 2중 필터 ▲57~58dB 수준의 낮은 소음 등도 높게 평가했다.

소음 57~58dB은 ‘트러스티드 리뷰’가 자체 기준으로 실험한 결과치이며, 제품 라벨 표기상 소음 수준은 65dB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건조기가 널리 쓰이고 있는 유럽에서 삼성 건조기만의 독보적인 에너지 절감 기술과 건조 성능이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를 배려하는 혁신 기술로 건조기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