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과 글로벌
삼성전자 'IFA 2017' 선보일 신무기 모니터 깜짝공개
유럽 최대 가전박람회에 쾌적한 업무환경 특화된 비즈니스 모니터 3종 전시
기사입력: 2017/08/28 [14:41]  최종편집: ⓒ lovesamsung
강지원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삼성전자 비즈니스 모니터 SH85 모니터와 삼성 덱스가 연결 돼 있는 모습. (C)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91일부터 6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유럽 최대 가전 박람회 IFA 2017에서 사무 환경에 특화된 비즈니스 모니터 3(모델명: CH89, CH80, SH85)을 선보인다.

 

CH89 34 1800R 곡률 커브드 VA 패널에 21:9 와이드 스크린 화면과 UWQHD(3440x1440) 해상도를 지원하는 프리미엄 모델이며, CH80 27 1800R 곡률 커브드 VA 패널에 Full HD(1920x1080) 해상도를 지원하며 화면 확대와 복제가 가능한 데이지 체인(Daisy Chain) 기능을 탑재했다. SH85는 평면 VA패널 27·24형 두 가지 사이즈에 WQHD(2560x1440) 해상도와 PBP (Picture by Picture), PIP (Picture in Picture) 기능을 모두 지원하는 모델로 쾌적한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VA패널 은 LCD 패널의 종류로 시야각이 넓고, 명암비(밝고 어두운 정도)가 뛰어난 패널을 가리킨다.

 

불과 수 년 전에는 사무용 모니터의 경우 FHD(1920x1080) 해상도면 충분했지만 웹 브라우저와 문서 편집기, 메신저 등을 동시에 띄우고 작업하는 멀티태스킹 업무 환경이 보편화 되면서 QHD급 이상의 해상도가 비즈니스 모니터의 기준이 되고 있다.

 

삼성전자 비즈니스 모니터 3종 전 모델에 USB 타입C 포트가 탑재됐다. USB 타입 C는 최신 갤럭시 스마트 폰에도 적용된 차세대 케이블 단자 규격으로 데이터 전송뿐만 아니라 화면 출력, 전원, 소리 등 다양한 기능을 케이블 하나로 해결할 수 있어 편리하다.

 

예를 들어 모니터에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의 IT기기를 연결하려면 IT기기에 전원 공급용 어댑터와 DP(Display Port) 케이블, 데이터 케이블 등 여러 개의 용도별 케이블이 필요 했지만, USB 타입C 포트를 이용하면 케이블 하나로 디스플레이 연결과 전원 충전, 데이터 전송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그만큼 불필요한 선이 없어 더 깔끔하게 책상을 정리할 수 있다.

 

또한, CH89 SH85 모니터는 외부 입력 장치의 영상과 PC 화면을 1:1로 반씩 나눠 동시에 출력 해주는 PBP(Picture By Picture, 1:1 화면 분할)와 화면 안에 작은 화면을 띄울 수 있는 PIP(Picture in Picture, 작은창 화면 분할) 기능을 지원해 한 대의 모니터를 두 대처럼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삼성 덱스와 노트북 PC를 모니터 외부 입력 단자에 HDMI 케이블로 같이 연결해 한쪽은 덱스 화면, 다른 한쪽은 노트북 PC화면으로 쓰거나 덱스 화면을 별도 작은 창으로 띄울 수 있어 최적화된 멀티태스킹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인체공학적 스탠드로높낮이 조절화면 상하 각도 조절모니터 좌우 회전화면 가로·세로 전환(CH89 모델 제외)이 자유롭게 가능해 모니터를 공간 제약 없이 효율적으로 배치할 수 있고,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세련된 3면 베젤리스 디자인으로 어느 작업 공간에나 조화롭게 어울린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 김석기 부사장은이번 IFA에서 전시할 비즈니스 모니터와 세계 최대 게이밍 모니터처럼 분야별 다양한 특화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세계 모니터 시장과 업계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 달 국내에 출시한 세계 최대 크기 49 QLED 모니터 CHG90 IFA 2017에서 전시한다. 32:9 비율의 수퍼 울트라 와이드 스크린과 차세대 HDR기술이 적용된 이 모니터는 게이머뿐만 아니라 그래픽 작업을 하는 디자이너나 주식 투자 분석가와 같이 대형 화면이 필요한 사용자에게도 적합하다.

광고
ⓒ lovesamsu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