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과 소비자
[카드뉴스]좋은 TV 고르는 6가지 요령
자연색 그대로 컬러볼륨, 처음 그대로 화질 수명 꼼꼼히 체크 후 '지름신' 영접을
기사입력: 2017/06/13 [10:29]  최종편집: ⓒ lovesamsung
김수정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컬러볼륨-자연색 그대로 정확히 보여주나?


TV를 살 땐 컬러볼륨을 꼭 체크하라. TV 표현력을 측정하는 3차원 최신기준 ‘컬러볼륨’이 빵빵할수록 자연색 그대로의 정확한 컬러를 보여준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삼성전자 측은 "그런 의미에서 삼성 QLED TV는 세계 유일의 100% 컬러볼륨 TV"라고 강조한다.

 

2. 화질수명-처음 그대로의 화질 오랫동안 유지되나?


TV를 새로 구입 할 때는 처음 그대로의 화질을 오랫동안 볼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사람만 나이를 먹는 게 아니다 TV도 늙는다. 시간이 지날수록 변색하는 TV 화면을 보며 가슴 아파하지 않으려면 다이아몬드처럼 변하지 않는 무기질 소재 메탈 퀀텀닷 디스플레이를 품은 삼성 QLED TV를 고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다.

 

3. 명암비-밝고 어두운 장면에서도 또렷한가?


모름지기 TV는 밝고 어두운 장면에서도 또렷하게 보여야 한다. 야밤에 선글라스 쓰고 다니는 기분을 느끼고 싶지 않다면 TV 명암비를 반드시 따져봐야 한다. 밝은 곳은 밝게, 어두운 곳은 어둡게 표현하는 HDR 2000(최대) 삼성 QLED TV는 어둡거나 밝은 장면을 볼 때도 답답함 없이 선명하게 볼 수 있다.

 

4. 화면반사-햇빛 아래 조명 아래서도 잘 보이나?


TV가 거울도 아니고 왜 영상 대신 내 얼굴만 비춰 주는 걸까? 햇빛과 조명 아래 ‘거울’로 변신하고 마는 TV라면 구입을 삼가야 한다. 그러나 삼성 QLED TV만의 눈부심 방지 기술이 강한 햇빛이나 조명 아래서도 선명한 화질을 보장할 것이다.

 

5. 디자인-집안 어디에 놓아도 어울리나?


멋진 인테리어를 하고 싶어도 TV 놓을 자리가 정해져 있고 원하는 대로 할 수 없어서 고민한 사람이 적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삼성 QLED TV라면 집안 어디에 놓아도 잘 어울려 그런 걱정을 덜어줄 것이다. 투명 광케이블과 밀착 월마운트로 지저분한 선 없이 깔끔하게 벽에 밀착할 수 있고, 어느 각도에서나 아름다운 360 디자인과 다양한 스탠드 옵션이 있어 당신만의 인테리어를 보장한다.

 

6. 사용편리성-TV 리모컨 하나로 주변기기까지 모두 컨트롤되나?


거실 탁자 위에 리모컨 여러 개를 늘어놓고 쓰는 사람이 적지 않을 것이다.그러나  삼성 QLED TV는 원 리모컨 기능으로 DVD, 게임콘솔, 셋톱박스, 외장하드 등을 하나로 컨트롤할 수 있어 '레알 핵간편'이란 감탄사가 절로 나올 것이다.  

<콘첸츠 출처=삼성전자 뉴스룸>

광고
ⓒ lovesamsu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